서비스
전문가가 1:1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합격후기로 확인하세요!
미국비자
U.S. Visa
요약 정보
미국 입국을 위해서는 체류 목적과 기간에 맞는 비자를 먼저 발급받아야 하고, 비자 종류는 A부터 T까지 40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러한 일반 비이민 비자 중 관광, 어학연수, 유학 등을 위해 필요한 것은 ESTA (전자여행허가) / F / M / B 비자가 대표적입니다.
모노유학 Tip
미국 비자는 다른 국가에 비해 전반적으로 발급이 까다롭고, 특히 2-30대 미혼 여성이나 만료된 비자의 재발급을 신청하는 분 그리고 이전 신청이 거절된 후 다시 신청하시는 분들은 더욱 유의하여 인터뷰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케이스 분들이 반드시 거절되는 것은 절대 아니며, 저희 모노유학과 같은 전문가와 함께 비자 유형, 이전의 학업/근무 이력, 현재 상황 등에 맞춘 서류와 답변을 철저히 준비한다면 승산이 있습니다.
비자별 특징
ESTA 전자여행허가제 / 무비자
ESTA 라는 전자여행허가제 웹사이트를 통해 미리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90일 이내 기간 동안 체류할 수 있고, 여권의 유효 기간은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만약 ESTA로 미국 방문 시 어학 기관에서 공부하고자 하는 경우, 주당 18시간 이하의 수업을 수강해야 합니다.

학생비자 (F1/M1)
어학연수 및 정규 학위 과정, 미용/골프/요리/항공 등 직업 교육 과정을 공부하려는 학생이 발급 받습니다. 먼저 교육 기관으로부터 I-20 라는 입학허가서를 발급받아, SEVIS Fee와 비자 인터뷰 수수료를 납부하고 인터뷰를 예약합니다. 그 후 구비 서류를 갖춰 예약된 날짜, 시간에 주한 미국 대사관에 방문하여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인터뷰 시에는 해당 학위/수업 과정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 학업 목적을 뚜렷하게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광비자 (B1/B2)
상용(B1) 비자는 컨설팅이나 비즈니스 컨벤션, 계약협상 등 업무 목적 그리고 관광(B2) 비자는 일반 관광이나 친지 방문, 의학적/사회적 활동을 위해 미국을 방문할 때 신청합니다. 승인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10년간 유효한 B1과 B2가 함께 발급되며, 1회에 최대 6개월까지 체류 가능합니다. 어학 기관에서 수강할 경우 ESTA와 마찬가지로 주당 18시간 이하 수강 가능합니다.